반응형


제목 :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2 / SEL24105G 주문 완료!

부제 : G마켓에서 길을 잃다


안녕하십니까? 베트남주재원 샬레아빠입니다.

오늘! 드디어!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인 a7m2를 주문 했습니다. 짝!짝!짝!

최신 바디는 아니지만 저에게는 버거운 성능의 명기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카메라 가격보다 더 비싼 24-105G 렌즈를 같이 주문 했습니다.

배송중 이라는 문구가 맘을 설레게 합니다.


실로 오랜만에 고가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매 하면서 몇 가지 얻은 팁이 있어 같이 공유 할까 합니다.

가격 차이도 많고 재고도 불규칙 했던 카메라 구매를 기준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번 구매의 기준은 첫째 낮은 가격, 둘째 G마켓 이렇게 2가지 였습니다.

G마켓 스마일 클럽도 가입하고 스마일 카드도 만들다 보니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보통 고가 제품을 주문하기 전에 가격 비교 사이트를 샅샅이 뒤지게 됩니다.

저 또한 며칠 전부터 가격 비교 사이트를 보며 수 많은 번뇌에 빠져 들었습니다.

이런 저런 사이트를 전전하며 어떻게 하면 한 푼이라도 더 싸게 살 수 있을까 여기 저기를 누볐습니다.

그러다 특이한 사항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 (다음, 네이버, 다나와, 에누리)에서 검색한 가격이 각 비교 사이트 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가격 비교 사이트 통해 접속했을 때와 G마켓에 직접 접속 했을 때의 가격이 매우 틀리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모르고 있던 저로서는 자칫 같은 제품을 비싸게 주고 구매하는 불상사가 생길 뻔했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를 전부 비교해서 설명 드리기가 힘들어 다음(DAUM) 가격 검색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포털 사이트 다음(DAUM)에서 A7M2를 검색하여 쇼핑하우를 접속 후 쇼핑몰을  지마켓으로 해주면 지마켓 판매자만 보여지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에 보여지고 있는 제품을 최저가로 살 수는 없습니다.

이유는 재고가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최저가로 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상품과 다르게 카메라나 렌즈는 반드시 재고 여부 확인 후에 주문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도 여러 판매자 분들께 재고 문의를 드렸고 거의 대부분이 재고가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밤새 가격 비교 사이트를 누빈 후에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어 놓고 다음 날 지마켓으로 직접 접속하게 되면 다른 가격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다시 가격 비교 사이트에 접속해서 동일 상품을 클릭 해야만 할인된 가격이 다시 보였습니다.

경험이 없던 저로서는 깜짝 놀랄만한 사실 이었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건 가격 비교 사이트 마다 보여지는 가격이 다 다르고, 보여지는 최저가 판매자도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격이 시간대 별로도 차이가 난다는 것입니다.

큰 금액은 아닙니다만 동일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검색 했을 경우 밤에 검색 했을 때와 다음 날 검색 했을 때 조금씩 가격 차이도 생기고 최저가 판매자도 바뀌는 것을 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매 하는 방법을 정리 해 보겠습니다.


1. 여러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가격을 비교해 보기

  --> 각 비교 사이트 마다 보여지는 최저가가 다르고 최저가 판매자가 다릅니다.

        최저가 판매자의 재고 보유 여부 까지 확인 해서 진정한 최저가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2. 비교 사이트를 통해 쇼핑몰에 접속시 가격과 쇼핑몰에 직접 접속시의 가격이 다르다.

 --> 비교 사이트를 통해 확인한 가격이 쇼핑몰에 직접 접속한 금액보다 쌉니다.

      비교 사이트를 통해 쇼핑몰에 접속 하면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 포인트 적립이 안되거나 할인쿠폰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혜택 보다 비교 사이트를 통해 할인 받는 금액이 월등히 많습니다. 

      금액이 큰 제품을 구매 할 때는 쇼핑몰 혜택과 가격 비교 사이트의 가격 차이를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3. 마지막으로 상품을 주문 했다면 동일 상품을 다시 검색 하지 않도록 하기

 --> 배송중이라는 문구가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그리고 이미 주문이 되어 배송중 이라면 이 선택이 최저가 하고 생각하고 가격에 대한 사항은 잊기를 추천 드립니다.

      상품의 가격은 언제나 변하며 보통 시간이 지나면 가격은 떨어 지게 되어 있습니다.

      상품을 구매 했다면 더 이상 가격 비교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저 그 상품에 만족 하고 애정을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설까지는 아직 시간이 있지만 설 대목에 택배 대란이 예상되어 미리 주문을 하였습니다.

설 연휴 까지 아직 2주나 남았지만 기다리는 동안이 더 행복하고 설레입니다.

조금만 기다리렴 나의 카메라와 렌즈야~ 한국가서 만나자 꾸나~


!!! 극히 주관적인 관점의 글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가격 비교 사이트의 가격이 쇼핑몰의 가격 보다 싼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시는 분 댓글 달아 주시거나 관련 주소 링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